본문 바로가기

임신 말기 배가 뛴 이유

바로확인

임신 말기 배가 뛴 이유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임신 말기 배가 뛴 이유

임신 말기 배가 뛴 이유

 

임신 말기란 임신부 28주부터 시작해 40주 정도에 분만이 끝나는 것을 말하며 임신 8월, 9월, 10월 3개월분을 포함합니다.

 

임신 말기에 태아가 펄쩍펄쩍 뛰는 경우는 대부분 태아가 뱃속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태동표현에 속하며 태동은 임신 7-8주에 시작하는데 이때 태동은 매우 미약하여 임산부는 느끼지 못하고 임신 중기에 이르면 조임반응이 거의 없어질 때 태동도 서서히 느끼기 시작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임신 18-20주경에 임산부는 태동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  어떤 것은 작은 물고기처럼 수영하고 어떤 것은 장에서 우는 것 같으며 어떤 것은 주먹과 발길질을 더 심하게 합니다.

 

●  한 번도 못 느낀다고 하면 태동 이상이 생겼다는 얘기인데요.

 

●  태동 외에 태아가 딸꾹질을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임신 중 말기에는 태아에서 딸꾹질이 시작되지만 일반적으로 임신 말기 이후에 더 뚜렷해집니다.

 

●  트림은 트림근의 규칙적인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고정된 위치에 있으며 매번 시간 간격도 매우 유사하며 점프하는 것이 매우 리드미컬하고 태아 스스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  구분이 안 되더라도 상관없어요, 태아의 아주 정상적인 활동이고 태아에 영향이 없고 태아가 태어날 때까지 계속 유지되거든요.

 

 

정리드린 정보는 임신 말기 배가 뛴 이유 입니다. 이 글이 찾으셨던분께 도움이 되셨길...